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게재 활성화" 문제

2019. 9. 9. 18:28나의 쉼터, 나의 일기

2달 만에 겨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기쁜 마음

테스트해보려고

이것저것 클릭하다가

 

바로!

 

정책 위반 사항으로

딱지를 맞은 지 1달이 넘었다.

 

8월 7일에

정지당했고,

 

9월 6일에

다시 활성화됐다.

 


 

30일이 지나면

 

위와 같은

메일이 날아오고

 

클릭해 보면

 

 

이런 내용이 적혀있다.

 

그리고 나는

답변 내용을 보자마자

 

다시금 기쁜 마음에

티스토리를 열어보니

 

광고가 다시 게재?

 

.

 

.

 

.

 

어딜 봐서

활성화가 됐고

 

어딜 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됐다는 건지 모르겠지만,

 

 

위처럼

광고가 나오던 자리에는

 

정지당했던

그 상황처럼

 

여전히 공백이었다.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보면

 

 

위에 파란 칸이

드래그가 되는데,

 

이곳이 원래

광고 화면이 게재되던

자리였다.

 


 

애드센스를

처음으로 합격하고

광고를 활성화하도록

설정해 두면

 

처음에는

1~2시간이 지나도

 

광고가 붙지 않은 경우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곤 차츰

포스팅마다

자동으로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하면서,

 

하루가 지나서

모든 포스팅에

자동 광고가 붙었다.

 

그렇듯,

 

이것도 지금

정지당했다가

다시 활성화된 거라니까

 

기다려보면

알아서 생기는 건가?

하고 다음날...

 

공백이다.

 

그 다음날

 

공백이다.

 

그다음 날

 

역시 공백이다.

 

그다음 날

 

여전히 공백이다.

 

현재까지 공백이다.

 


 

메일 답변에서는 분명히

다른 말도 없었고,

 

다시 활성화가 됐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문제 있으면 수정하고,

 

이런 얘기만 있었지

 

광고를 정상적으로

다시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한 내용이 없었다.

 

뭔가 너무 실망스러웠다.

 

답변해줄 거면 제대로 해주던가...ㅠㅠ

 

이 문제를 검색해보니

"구글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이라고 해서

 

이미 많은 사람들

올해 5월,

전 세계적으로

미송출 피해로 인한

이슈가 있었나보다.

 

이래 저래 살펴보고

얻은 결론은...

 

"그저 기다려야 한다."

는 내용뿐이었다.

 

이런 문제 때문에

 

구글이 매우 냉정하고

융통성이 없어서

비난을 받기도 하는 모양인데,

 

나도 쪼금 비난할래ㅋ

 

왜냐면 답변 내용에

광고 게재 방법도 안 나와 있고,

 

가만있으면 되는 건지,

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 건지,

뭐 어떡하라는 건지

상세한 답변을 안해준 부분은

 

분명히

실망스러운 부분이기 때문이다.

 

또 이걸

찾아보려고 해도

정보를 얻을 수가 없었다.

 

길게는 몇 주~몇 개월 동안

미송출 문제

해결되지 않기도 한다는데,

 

문제가 정말

미송출 문제인 건지,

 

내가 설정을 못한 게 있는 건지,

 

온 메일에 답장을 보내봤지만

거기서 답이 오기 전 까지는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가 없다는 사실

그저 답답하기만 하다...ㅠㅠ

 

미송출 문제

하루빨리 해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하루 동안에

 

수익

몇 원부터 몇만 원 까지

나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

 

이건

문제가 심각하다고 본다.

 


 

빨리 내 광고 돌려놔라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