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내는방법? = 지키는 방법

2019. 8. 7. 18:00나의 쉼터, 나의 일기

공격이 최선의 방어다.
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구글 애드센스 입장에서
방어하기 위해 내가 공격당했다ㅋㅋ

수익을 내는 방법으로
일방적으로는 수익을 늘리는
방법들에 대해서만
신경 쓰는 경우가 많은데

내가 경험한 바로
분명하게 애드센스 이용자들께서


수익을 벌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수익을 지키는 방법.
즉, 수익 정지를 막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한다.

수익을 만들려면
꾸준히 광고 게재
이루어져야 하고

광고가 막히면
수익창출은 안되기 때문이다.

애초에
수익이 안 생기는데
수익을 늘릴 수 있을 리 없다.

우선 필자는
애드센스 합격 후


광고를 게재한 지
단 6일 만에

"광고정지"를 당했다.

ㅋㅋㅋㅋㅋㅋㅋ
허탈해서 한숨 섞인
웃음이 나오고 있다ㅠㅠ

수익형 블로그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서는
필자와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수익을 지킬 수 있는
예방 방법에 대해

개인 경험
해당하는 위반사례 비교
이해하기 쉽게
시작해보겠다.

 



승인 후
처음이신 분들은
대부분 비슷한 생각
호기심 때문에

 

필자와 같은 실수를

범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아님 다행)

필자는

애드센스로 부터
승인을 받고 나서
신나서 광고 게재 방법을 공부 후
바로 자동 광고를 달았고

애드센스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시간으로 달러가
정말로 오르는지가 궁금하여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다.

내 콘텐츠에는

어떤 광고가 달렸는지,
어떤 화면과 어떤 광고가 뜨는지

너무 궁금해서


포스팅마다

달린 광고를 눌러보았다.

 

또한

포스팅은 달라도

같은 광고가 뜰 때가 많은데,

 

글의 내용이나

주제마다 다른 광고가

달릴 줄 알았지만

 

내용과 상관없는

다른 광고가 뜨기도 했다.

 

그리고 그것이

40개의 포스팅에

중복으로 적용됐다.

 

"아~ 이런 식으로 달리는구나"

하고 말았는데,

 

달러 오르는 부분에 대하여

궁금했던 것은

 

같은 광고여도

포스팅마다 클릭 수인지

 

포스팅이 달라도

같은 광고면

더 이상 클릭해도 영향이 없는지

궁금한 게 정말 많았다.

 

궁금하면 어떻게?

 

당연히 해보는 거다.

 

그래서

내 포스팅의 광고를

대부분 클릭해보았다.

물론, 내가 클릭했다는 것이
괜히 불안하니까


로그아웃 한 상태
궁금한 광고들은

다 클릭해서 확인해 봤다.

 

그러면서

달러가 어떻게 얼마씩

오르는지 확인해보고 싶었고,

 

그런 정보를 통해

알게 된 결과들

 

궁금해하시는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나중에 포스팅 콘텐츠로

생각해 두고

직접 모험에 나섰다.

 

그런데 이것이

엄청난 실수였고

정책 위반사항에 해당한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다ㅋ

 

 

위와 같은 정책 내용 때문에

정지당할 확률

컸겠구나 생각했다.

 


 

내가 정당히 노력해서

좋은 콘텐츠와 정보

제공할 테니

 

광고를 눌러서

후원해주시길 부탁한다!

 

나도

꾸준한 제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사실 이런 의도로

솔직하게 포스팅한 적이 있다.

 

은근슬쩍

광고를 누르게

유도하는 행위나

 

광고 클릭을 유도하면서

필요 없는 척, 쿨한 척

할 수도 있겠지만,

 

솔직하고

당당한 게

좋은 거 아닌가?

 

나를 도와달라고

숨기지 않고 알리면서

부탁해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것도

두 번째 실수였나 보다.

 

 


 

결과적으로

 

나는 30일 정지가 떨어졌고

 

30일 후에는

빈칸으로 보이는 공간이

다시 광고로 게재된다.

 

수익 같은 부분은

그다음부터 다시 카운팅 되고

 

정지 먹었다가

광고 게재가 다시 시작되면

30일 동안 지급이 보류된다.

 

계정이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에만

다음 지급 기간에

수익이 지급된다.

 

2번째로 정책을 위반하면

"계정 폐쇄"다.

 

30일 정지 동안에는

일체 "이의제기"도 받지 않는다.

 

구글 쿨내난다ㅋ

 


 

어쨌든

 

이런 결과도

기분이 좋지 않고 속상하지만,

 

미리 정책 위반사항

검토해보지 않은

분명한 내 잘못임을

인정하기로 하고

 

30일 동안의

눌려질 수도 있었던

광고 수익의 기대를 버리면서(ㅠ_ㅠ)

 

도로 하던 일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렇게 될 거 같았으면

더 테스트 해볼걸ㅋ)

 

정지 먹기 전에

6일간 경험으로

그나마 얻은 정보

 

애드센스 어플에서

달러실시간으로

변동된다는 점이었고,

 

달러가 올랐다가

내려가는 일도 생긴다는 것이었다.

 

이것은 아마도

무효클릭으로 인정한 클릭수가

다시 광고주에게 분배돼서

빠져나가는 것 같았다.

 

혹시나

우연히 이 블로그를 보신 분들 중

저와 비슷한 궁금증이 있었더라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꼭 읽어보시라고

전달하고 싶다.

 

그리고 느낀 점!

 

구글은 쿨내가 심하다.

(진짜 쿨할지도ㅋ)

 

일체 위반에 해당하는 사항은

한치의 귀띔이나 경고 없이

 

바로 멋지게 30일 딱지를

냅다 날려 보낸다.

 

그리곤 "이의제기는 받지 않습니다." 한다.

 

경고도 없이

뭐 이리 냉혈 해?

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정책을 읽어보고

다시 생각해보니

 

구글의 신뢰

광고주의 무의미한 지출

여러 피해를 막기 위한

확실한 조치여서

어쩔 수 없겠구나 싶었다.

 

나도 이걸

정지당하고 나서야 알게 됐다^^

 

되돌리고 싶어서 그의 힘이 필요한 기부니다.

 

결과적으로

애드센스는

 

"정직한 운영",

"정당한 행위"만을

고수한다.

 

끝으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대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도록

사진과 링크를 첨부하며 마친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내용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48182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계정 폐쇄로 이어지는 주요 내용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660562

 

계정 폐쇄로 이어지는 주요 무효 트래픽 및 정책 위반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